콘텐츠로 건너뛰기

블로그시스템구축 설치해야하는 항목

블로그시스템구축 ISO파일 목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ChromeSetup 파일은 다들 아실테고요 크롬브라우저입니다.

dotnetfx45_full_x86_x64 닷넷프레임워크 입니다. 티온 VVIP 툴이 동작하기 위해서 필히 설치되어야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EIE11_KO-KR_MCM_WIN7_SP1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 업그레이드를 시키기 위한 파일입니다.

TeamViewer_Setup_ko11 제가 팀뷰어 11 정품이라보니 블로그이웃티온에서 원격접속을 위해 미리 설치해놓는 부분입니다.

TION_VM_SYSTEM_START_TOOL 이 파일은 윈도우 서비스 영역 대략 기억은 안나지만 30군데 이상 자동으로 세팅해주는 부분입니다.

이 파일이 없으면 저는 세팅해야할 부분이 너무 많아서 기억을 다 할수 있을까싶네요. 그냥 4번 클릭만 하면 자동으로 세팅되고 재부팅까지 알아서 되도록 프로그램을 만들어놓았습니다.

TMACv.6.0.7_Setup 아이피를 맘대로 바꿀수 있도록 하는 툴입니다.

windows6.1-KB976932-X86 윈도우7 서비스1 팩입니다. 필히 설치를 해야하는 부분이죠.

우선 화면 보는것처럼 윈도우 7 SP1 서비스팩1은 꼭 설치를 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가상화 안에서 vmware tools를 설치 하기 위해서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기는 하지만 이 과정이 빠지면 다음 과정을 진행할수 없기때문에 이 부분은 꼭 필히 설치를 해야합니다.

현재 원격 팀뷰어를 통해서 블로그시스템구축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티온캡 1.8.5 VVIP 툴 덕분에 흐르게 하는 편집기능과 포인트를 줄수 있는 부분 그리고 스샷 단축키까지 적용되니 글 작성 속도가 매우 빨라졌습니다.

블로그시크릿 회원님들께서는 꼭 티온캡 1.8.5 VVIP 새로운 버전을 받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티온캡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Shift+T 누르면 캡쳐가됩니다.

 

이부분은 윈도우 화면중 마우스를 올려놓고 나오는 라벨을 찍을때 매우 우용합니다.

저렇게 [ 링크 삽입/편집 (Ctrl+K) ] 이 글자는 마우스를 그곳에 올려야지만 나오는 글자입니다.

이러한 글자를 스크린샷 하려면 티온캡을 띄어놓고 마우스로 오버 텍스트 혹은 뭔가 나오는 장면을 만들고 Shift+T 누르면 쉽게 스샷할수있습니다.

 

이제 vmware tools 설치만 하면 마우스가 자유자재로 움직일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이되며 이제부터는 ISO 파일에 있는 다른 프로그램들을 하나하나 모두 설치해야합니다.

이제 하나하나 설치해드리겠습니다.

 

 

대표님께서는 블로그 다수를 운영하면서 브랜딩 블로그 여러개를 운영하시려 준비중이십니다.

요즘 코로나 등 재택근무를 대표님의 사장님께서 함께 진행하실수 있다하여 블로그시스템을 구축진행하셨습니다.

 

코로나가 이제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블로그 다수를 시스템으로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3개 정도를 운영하실듯한데 블로그이웃티온Ai  자동화툴을 함께 동작하도록 세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